SMALL




이 책을 살 당시에 나는 인간관계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다. 사람들이 하는 말에 많이 상처받았다.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해결책이 서지않았다. 그래서 읽게 된 책이다. 

(사실 처음엔 이 책의 저자가 미국의 강철왕 앤드류 카네기인줄 알았다 ㅎㅎ)



머리말에는 사람이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인간관계라고 얘기한다. 하지만, 인간관계를 배우는 사람은 거의 없다. 나 또한, 배워야 된다는 생각은 하지 못해왔다. 성공한 사람 중 15%는 자신의 기술적 지식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그럼 나머지 85%는? 바로 사람을 움직이는 능력이라고 한다. 물론, 나 또한 이러한 필요성을 옛날부터 느껴왔던 사람이었다. 그래서 나에게 당면한 인간관계의 어려움 덕분에 이 책을 만나게 된 것 아닌가 생각한다.



이 책은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서, 알기쉽게 깊은 공감을 이끌어낸다. 우리가 알고있었지만, 잊고있던 부분들. 책을 읽으면서 많은 깨달음을 얻고, 그것을 실제 적용했을 때의 효과도 느꼈다.



이 책에서 계속 반복적으로 말하는 부분은 상대방을 비난하지 말고, 진심을 다해 사람을 대하라는 것이다. 우리는 누군가를 평가하는데, 너무나도 익숙해져있다. 루즈벨트는 생각하는 것에 55%까지 옳다고 확신하는 사람은 하루에 100만 달러를 번다고 했다. 그만큼 우리는 많은 것을 확신하지 못한다.  그런데 대부분은 누군가를 평가하는데에 익숙해져있다. 누군가의 옳고그름을 평가하는 것 보다 중요한 것은 조화로운 관계를 만들어나가는게 중요하다. 모든 사람들은 자기자신이 옳다고 생각하고, 우리 각자들은 그것을 존중해줘야 한다.



이 책에서는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켜, 협력하게 하는 법. 리더가 가져야할 인간관계 기술 등등을 알기쉽게 풀어놨다. 적용하기도 쉽게 설명해준다. 


우리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지만, 배우지않는 인간관계. 한 번쯤 읽어봐야 할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LIST
Posted by Sorre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