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자기계발서 추천>  

"전달의 기술" 사사키 케이이치 지음




나는 책을 볼 때 항상 설레인다

이 책을 볼 당시 직장에서 커뮤니케이션의 어려움을 겪었었다

나는 그동안 말을 못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진 않았다

하지만, '말을 유창하게 하는 것'과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다르다고 생각한다

'어떻게 전달하는 게 효과적인가?' 에 대한 답을 찾을 것 같았다



이 책은 말 그대로 말을 전달하는 기술을 알려준다

똑같은 말을 해도, 어떻게 전달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사람이 누군가에게 요구를 하는 건 어렵지않다

하지만, 요구를 받아들이게 하는 건 어렵다

저자는 그러한 해결책을 아주 쉽게 얘기해준다




재밌었던 건, 이 책의 저자 역시 말을 참 못했던 사람이다

하지만, 그의 직업은 카피라이터이다

참 신선했던 건, 말은 만드는 것이라는 점이다

그리고 단계별로, 여러가지 방식을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예스'를 끌어내는 3단계


1단계 : 생각나는 것을 그대로 말하지 않는다

2단계 : 상대의 머릿속을 상상한다

3단계 : 상대가 바라는 이점과 일치하는 부탁을 만든다




'강한 말'을 만드는 5가지 기술


① '서프라이즈' 말 넣기

②공백 만들기

③적나라하게 표현하기

④반복하기

⑤클라이맥스 만들기





참 읽기쉬운 책이다. 하지만 실천이 필요한 책이다

나도 직접 실천해봤던, 기억이 난다



























LIST
Posted by Sorre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