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감동적인 영화 추천(인도 영화) : 세 얼간이

부제 - 란쵸로 시작해서 란쵸로 끝나는 영화


네이버 영화정보 : 세 얼간이




예전부터 명작이라는 얘기를 들었었는데, 

인도 영화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보지 않다가 최근에 와서야 보게 된 영화입니다.

(역시 명작은 명작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영화의 배경이 참 재밌는데,

 '인생은 레이스다', '파르한 너는 공학자가 될거야' 라는 대사들을 통해서

경쟁을 해야 살아남는 사회, 어른들이 정해놓은 삶을 살아가야 하는 

사회의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조금 극단적인 상황설정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ㅎㅎ)


인도영화라는 특성상 뮤지컬이 많은건, 저와 별로 맞진 않더라고요..





줄거리는, 천재들이 모이는 ICE 공대에서 란쵸와 파르한, 라쥬가 학교생활을

하며 성장하는 내용이에요. ICE 공대는 공부만을 강요하는 그런 학교인데요. 

학교 총장으로 나오는 바이러스 교수는 경쟁에서 이기는 걸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인물이에요. 그러한 곳에서, 세 얼간이가 닥치는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성장해 나갑니다.



란쵸라는 인물은 사회의 관습에 도전하는 인물인데요. 남이 하는 말이 어떻든간에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대로 행동하는 인물이에요. 그래서 저는 처음에는 좀 무례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남의 인생에 참견하고, '자기만의 것이 맞다고 주장하는 것이 꼭 옳은 행동인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란쵸의 그러한 태도 덕에 학교생활에서 많은 장애물에 부딪히게 됩니다..

그 때 마다, 'All is well' (모든게 잘 될거야)라고 되뇌이며 지혜롭게 문제를 해결해나가죠. 






결과적으로 란쵸는 자신 때문에 힘들어지게 된 친구들과 자신을 싫어하는 사람들을 감동시킵니다.


 처음에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다르게 란쵸는 사람들에 대한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인물이에요. 친구들에 대한 의리도 깊고, 생각도 깊은 인물이죠. 그러다보니, 자신이 옳다고 생각한 것을 더욱 주장하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란쵸는 우리 모두가 가지고있는 소망을 말하고 행동하는 인물이에요. 그래서 감명깊었습니다. 그리고, 파르한과 라주가 어려움을 극복해내는 스토리 역시 감동적이에요.





삶에 대한 동기를 다시 한 번 상기시킬 수 있었던 영화입니다 ^^

일상에 지친 분들께 추천하고 싶네요~!




LIST
Posted by Sorre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