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감명깊은 영화 : 트루먼쇼 (평점 9.3)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9099



트루먼쇼는 너무나도 유명한 영화이다.

내가 초등학교 2학년 때 개봉했는데,

그 당시에 나는 이 영화를 보고 무척 여운이 남았다.



트루먼은 평범한 직장인이자, 트루먼쇼의 주인공이다.

자신이 쇼프로의 주인공인지 정작 자기만 모른다.

그의 인생에는 아름다운 아내, 좋은 직장, 좋은 집 모든 게 갖춰져있다.


 

하지만, 그 모든건 진짜이지만 가짜이다. 왜냐면 트루먼쇼의 PD가 기획하고 연기하는 연기자들이니까. 

그래서 트루먼 주변에는 자꾸 이상한 일들이 자꾸 일어난다.

하늘에서 조명이 떨어지고, 비가 자신을 따라다니는 등등.



트루먼은 바다를 무서워해서 이 세트장 밖으로 나오지를 못한다.


나도 간혹 '이 세상이 내 중심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었다.

근데 이 영화는 그것을 모티브로 만든 영화인 것 같다.

그래서 영화를 본 이후에도 오랫동안 여운이 남았다.


자신을 신이라고 생각하는 PD는 트루먼이 그곳에 계속 있기를 바란다.

그래서 바깥세상도 다르지않다고, 내가 만든 공간이 안전하다고 회유를 한다.

마지막, 트루먼과 PD의 대화가 이 영화의 클라이막스이다.



하지만, 결국 트루먼은 자신이 그토록 원하던 세상 밖으로 나온다.

항상 어딘가로 떠나고 싶어했던 트루먼이다.

마지막 그의 대사가 여운에 남는다.


"굿에프터눈 굿이브닝 굿나잇"








LIST
Posted by Sorree
Comments